스스로 지킬 수 있는 호신용품 하나 정도는 가지고 다녀야 하나!!
최근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를 보면서 생명존중의 의식이 사라지고 흉흉해지는 불안감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 급증 그 종류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잘 맞고 적당한 호신용품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신용품 종류
"호신용 스프레이"
분무기라고도 하는 스프레이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호신용품으로,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을 분사하여 눈과 호흡기에 자극을 주어 공격하는 자를 제압하는 용품입니다.
- 여성들이 지니고 다니기 편해 많이 사용합니다.
- 오래 보관하면 내용물이 굳을 수 있으므로 유효기간을 잘 살펴보고, 나가기 전 내부 용액이 있는지 흔들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용할 상황이 발생할 시에는 나에게 날아오지 않도록 바람방향을 잘 보고 분사해야 합니다.
- 스프레이 액체로는 CS 가스, OC 가스, 후추 스프레이 등이 있습니다.
"호신용 소리경보기"
호신용 소리경보기는 입으로 부는 호루라기와는 달리 입으로 불지 않아도 당겨서 뽑으면 큰소리(110db 이상)를 내면서 공격하는 사람에게 소리로 놀라게 하여 공격을 방어하거나 주변사람들에게 위험을 알리는 호신용품입니다. 경보기는 휴대용 경보기와 차량용 경보기가 있습니다. 휴대용 경보기는 가방에 걸거나 목걸이 형태가 있으며 차량용 경보는 차량에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건전지가 필요한 제품이므로 수시로 건전지의 수명을 수시로 체크한 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호신용 전자충격기"
테이저라고 불리우는 전기충격기는 일시적인 전기 충격을 가해 공격자를 제어시킬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와 소리경보기 호신용품보다는 그 그 효과가 빠르고 위력이 있으나 소지 시 허가가 필요하고 무거워서 여성이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호신용품입니다. 최근에는 가볍고 저렴한 제품이 나오긴 하나 충격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호신용 삼단봉"
호신용 삼단봉은 튼튼한 재질로 만들어진 막대 또는 원통 모양의 호신용품입니다. 삼단봉은 공격자 때리거나 찌르면서 방어 할 수 있지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어울립니다. 삼단으로 접히기 때문에 휴대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으나 집에 침입하는 공격자에게 사용하기는 유리합니다.
"호신용 쿠보탄"
호신용 쿠보탄은 앞이 뾰족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볼펜크기의 호신용품입니다. 옛날 여인들이 지니고 다녔던 은장도와 유사한 호신용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자를 방어하거나 찌르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보탄은 사용될 시 효과가 빠르고 강력하지만 상대방에게 빼앗겼을 경우에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호신용품 사용시 주의사항"
-호신용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호신용품을 사용할 때는 상대방에게 뺏기지 않도록 신중하고 주의를 기해야 합니다.
-호신용품을 사용할 때는 주변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호신용품을 사용할 때는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호신용품은 공격자를 제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절대적인 안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호신용품을 사용하면 공격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는 있지만, 호신용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범죄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호신용품을 사용할 때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신용품을 사용 안 하는 사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