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받침대와 마사지를 동시에
2019년 7월 발바닥 지압점 모양이 그려진 부채를 본 게 모티브가 되어 머리부터 오장육부 생식기까지 해당 혈점을 딱딱한 공으로 문질러 주면 좋겠구나에 착안 골프공으로 발바닥으로 문질러 주니 발바닥이 시원해지고 발 뒤꿈치를 두드려 주니 소변보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당뇨로 부은 발이 서서히 가라앉는 효과만점 제품이 탄생되었습니다.
발바닥은 당신의 "건강지도"입니다
풋릴렉스365 HISTORY
풋릴렉스365 탄생배경
첫째. 스티로폼의 허접함
2019년 7월 여름 사무실 냉장고 구입 후 포장박스 스티로폼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 발마사지를 시작 책상 밑에 두고 발바닥을 문지르다 보니 특정 부분이 아프다는 느낌이 왔는데 그곳을 집중적으로 문질러 주니 처음에는 아프다가 서서히 아프다는 느낌이 사라져 가는 겁니다. 그 아픈 부위가 어디인가 봤더니 발바닥 혈점 사진 상으로 위를 가리키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도마의 변신
2022년 7월 스티로폼에 박스로 만든 제품의 허접함으로 인해 점점 마사지의 기능을 상실 발바닥의 시원함이 서서히 약해진다는 것을 알아가고 있을 때 우연히 대형마트에 있던 제일 큰 도마를 사고, 종로 6가 골목상가에서 조각칼 세트를 구입망치로 두드려가며 홈을 파고 발바닥 모양의 외형을 동네 목공방 슈퍼블룸에 가서 도면과 함께 의뢰해서 완성된 작품을 사용한 결과 확실히 바닥이 단단한 고무나무라서 그런지 발바닥에 전달되는 골프공의 힘이 스티로폼과는 달리 효과가 좋았습니다. 단점이라면 홈의 턱이 낮아 골프공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세 번째. 골프공 이탈방지
골프공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조각칼로는 제작이 어렵다고 판단 서일대학교 앞 아이꿈터 문구점에 가서 두꺼운 도화지를 구입 도면을 그린 후 아크릴 공장에서 아크릴 5t 지그판 2개를 제작 목공방 슈퍼블룸에 의뢰하여 골프공을 고정한 제품을 만들어 보았으나 결과적으로 손이 너무 많이 가는 핸드메이드 제품이 되어 주문 제작은 가능하겠지만 대량생산 제품화 하기에는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네 번째. 풋릴렉스365 베이직 완성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1년여 만에 오른발 왼발 시그니처 베이직 작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나무 재료로는 편백나무, 고무나무, 소나무 3종류를 만들어 봤으며 단가가 좀 비싸지만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고 나무 향이 좋은 편백나무로 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발을 올려놓기에 가장 편한 상태의 각도도 여러 테스트 과정을 통해 터득되어 앞부분에 해당 각도만큼의 받침대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느낌표 모양의 홈을 파서 긴 쪽은 발바닥을 문지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작은 쪽의 홈은 골프공을 고정시켜 놓은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두드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풋릴렉스365 베이직 업버전 스페셜
풋릴렉스365 시그니처 베이직 작품을 완성한 후 이 제품보다 좀 더 차별화되면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20대 후반부터 10여 년 동안 자석매트에서 자면서 가슴 쪽에 있던 담이 사라졌던 기억이 되살아 나 자석을 이용하면 좋겠다는 발상으로 이어졌습니다. 과거 과학실험전문 교육사업 지사장 경험으로 알고 있었던 을지로에 있는 자석 상점을 찾아 여러 가지 모양의 자석을 종류별로 구입하여 풋릴렉스365 베이직 제품에 조각칼로 이곳저곳 홈을 파서 자석을 붙여보고 테스트를 한 결과 자석의 종류는 무엇으로 할지 위치는 어디가 좋을지 몇 개를 할지가 결정되었고 테스트를 거친 후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페셜 풋릴렉스365가 완성되었습니다. 참고로 자석 수는 12지파를 염두에 두고 결정하였습니다.
여섯 번째. 풋릴렉스365 높이조절용 3D프린팅
사람의 키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3D 프린팅으로 샘플 제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의 높이 보다 좀 더 각도를 크게 하여 발을 올려놓기 편한 받침대를 제작했으나 구상했던 것보다 실제 3D프린팅 제품이 맘에 들지 않아 수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하루의 컨디션을 풋릴렉스365와 함께 시작하세요.
디자인특허출원번호: 30-2023-0025544
풋릴렉스365 사용밥법 안내
구입문의 및 상담: 02)739-5822